Loading...
Please Wait... Content Is Loading...

크로스 브라우징이란?





Cross Browsing 이란?
웹페이지의 상호 호환성(Cross Browsing) 구축에 대해 이야기하면 기본적인 오해가 있다. 그것은 바로 이것이 모든 웹브라우저에서 100% 똑 같이 보이도록 만드는 것이라는 생각이다.
작게는 1990년대 후반 Netscape사와 Microsoft사의 Browser War 기간 동안 일어난 브라우저의 비호환성을 억지로 끼워 맞추려는 기법 정도로 치부되는 것이다.

그러나 OS가 다르고 글꼴이 다르며, HTML을 렌더링(Rendering)하는 엔진이 다르기 때문에 모든 웹브라우저에서 100% 똑같이 보이게 하는 것은 가능하지 않다.
Cross Browsing이란 적어도 표준 웹기술을 채용하여 다른 기종 혹은 플랫폼에 따라 달리 구현되는 기술을 비슷하게 만듦과 동시에 어느 한쪽에 최적화되어 치우지지 않도록 공통 요소를 사용하여 웹페이지를 제작하는 기법을 말하는 것이다.

또한, 지원할 수 없는 다른 웹브라우저를 위한 장치를 구현하여 모든 웹브라우저 사용자가 방문했을 때 정보로서의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방법론적 가이드를 의미하는 것이다.

이는 인터넷 환경 자체가 일반 테스크톱 웹브라우저 뿐만 아니라 모바일, 임베디드 기기, 홈네트워킹용 장비 등 아주 다양한 인터넷 환경이 존재하며, 일반인, 장애자, 노약자, 어린이 등 다양한 사용자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즉 웹 서비스의 모든 잠재 사용자들이 사이트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요소라는 것이다. 웹 개발자나 디자이너는 이러한 권고를 적용하지 않을 필요가 있는지 신중히 고 려해야 한다. 적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포괄적인 접근을 허용할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 기능 옵션을 제공해야 한다.

홈페이지,모바일,미팅사이트 개발 전문 - 인포코리아(http://www.infok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