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Please Wait... Content Is Loading...

Detail View

웹사이트 브랜드 구축방법

경제문제, 불확실성, 취업난, 수렁에 빠져드는 경제… 이 모든 것은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의 일부이다. 이런 불확실성으로 인해 비즈니스 또한 환경에 맞춰 자주 변하곤 한다. 이렇게 자
주 변한다는 것은 사실 브랜드 구축 입장에서는 좋은 일이 아니다.

브랜드는 신뢰에 관한 것이다. 전에도 언급한 적이 있지만 다시 한번 언급하겠다. 브랜드는 곧 신뢰이다. 브랜드는 약속이요, 곡 실행될 줄로 기대되는 보증인 것이다. 고객들은 어떤 브랜드를 보고도 그 브랜드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곧 인식한다. 고객들은 그들의 브랜드에 대한 신뢰에 따라 구매를 하는 것이다. 적어도 브랜드에 그런 의미를 담았다면 말이다.
이것이 브랜드 구축자가 해야 할 일일 것이다.

점점 더 조심스런 사회적, 경제적 환경에서 살아가고 있고, 신뢰보다는 의심이 좀 더 만연해 있는 이 때에 온라인 상에서 브랜드 신뢰도를 좀 더 높이기 위해선 과연 어떤 일을 할수 있을까? 여기에 대한 나의 생각을 몇 가지 적어보겠다.


1.사이트는 최대한 단순히, 하지만 필요한 정보는 충분히

사이트는 최대한 단순하게 만들면서 필요한 정보는 충분히 제공한다면, 고객들은 점점 더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가질 것이다. 불필요한 복잡함은 사용자로 하여금 혼돈스럽게 만들고 짜증나게 만든다. 이런 복잡함은 사람들로 하여금 "이 회산 도대체 뭘 말하려는거야?"란 생각을 하게 만들고 곧 "시간만 아깝군, 포기해야겠어"란 단계까지 가게 만든다.

 

2.보증서 혹은 증명서 등을 사용하라

당신의 브랜드가 아직 잘 알려 있지 않다면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증명하는 자료를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만일 그런 보증이나 증명을 해준 사람이 신망받는 사람이나 기업이라면 좀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3.모든 질문에 만족할 만한 답을 해주라

모든 방문자들에게 당신의 브랜드에 대한 문턱을 개방하라. 모든 질의에 대해 만족할 만한 대답을 해주라. 고객들을 향한 순수하고 따뜻한 태도는 모든 사람들로 하여금 신뢰를 싹트게 하는 힘인 것이다. 하지만 사이트 내에 어떤 비밀스런 느낌이나 사람들로 하여금 근접하기 어렵게끔 만드는 듯한 인상을 준다면 그것은 곧 브랜드 신뢰도를 떨어뜨리게 만
드는 요인이 된다.


4.확인, 확인, 또 확인시켜라

자동차 제조회사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광고 시간은 구매 후 4주 이내라고 한다. 왜냐구?
이 기간은 소비자가 올바른 결정을 내렸는지 안심을 시켜야 하는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이다. 이런 원리는 오프라인에서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동일하게 중요하다.

만일 고객이 어떤 질문을 하면, 24시간 이내에 답을 해주라. 만일 어떤 고객이 주문을 냈다면 즉각 그 사실을 확인시켜 주라. 그리고 시간이 지나 또 다시 확인을 시켜주라. 고객들로 하여금 거래 진행 현황이 잘 진행되고 있음을 계속 확인시켜 주란 얘기이다. 일단 고객이 주문한 물품을 받고 그것을 사용한다면 지속적으로 팔로우-업을 해주라. 그 제품에 대해 만족하는지 점검하라. 만일 이런 접근이 전문적이고, 전달하려는 메시지가 충분히 도움을 주는 내용이고, 의도가 명확하다면, 사실 너무 자주 확인시킬 필요는 없다.

 

5.실제 사람을 개입시켜라

사이트에 가슴 따뜻한 사람들의 얘기를 추가하라. 인터넷 상에선 당신이 사람인지 개인지 아무도 모른다. 브랜드 뒤에 숨어있는 사람들을 이젠 전면으로 내세워라. 서비스 센터의 스탭 사진과 기술자들의 환영 멘트, 임직원에 대한 짧은 소개 등을 곁들인다면 어떨까? 사람들은 웹사이트 보다도 사람들을 더 신뢰한다. 사이트 내에 실제 사람들에 대한 정보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증가시킬 수 있다. 개인적으로 order@company.com 보다 honggildong@company.com 같이 개인 이메일이 나오는게 더 친밀하다. 

브랜드를 구축한다는 것은 신뢰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의 사이트를 다시 한번 확인해 보기 바란다. 그리고 여기서 언급한 다섯 가지 요소를 점검해 보기 바란다. 

#홈페이지 #브랜드 #웹사이트 #브랜드구축 #웹사이트